본문 바로가기

News

오늘은 쓰레기, 내일은? 제라Zera

DATE. 2019.08.14.

들어는 봤나? WLabs!

미국 가전 업체의 양대 산맥을 꼽자면, GE라 불리는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그리고 월풀Whirlpool이다. 둘 다 오래되기도 오래되었고, 특히, GE는 발명왕 에디슨이 만든 회사로도 유명하다. 월풀Whirlpool의 경우 주한미군들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소개되었는데, 미국의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다. 그리고 월풀Whirlpool은 더블유랩WLabs라는 걸 운영한다.

더블유랩WLabs은 이전에 없었던 가전제품들을 개발하는 곳으로, 다양한 곳에서 아이디어를 모아 테스트를 하고 실제 제품을 만들어 판매를 한다. 지금까지 내놓은 제품은 많지 않다. 의류관리기 스워시SWASH, 맥주발효기 베시WESSI,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제라ZERA 정도다. 그리고 현재 사전 주문을 받고 있는 더블유랩WLabs 스마트오븐Smar Oven이다. 이 중에 눈에 띄는 건 제라ZERA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문제가 되는 쓰레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해줄 수 있는 제라ZERA는 미국에선 꽤 신선한 제품일거다. 우리나라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를 전용 봉투에 넣어서 수거하는 방식이지만,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미국은 가정마다 싱크대 밑에 분쇄기가 설치되어 있어 물과 함께 하수도로 흘려 보내는 것 같다.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제품이 있지만 엄연히 불법이다.

우리나라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보통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시키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거의 모든 방식이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에 넣은 다음이 불편한 경우가 허다하다. 더블유랩WLabs의 제라ZERA는 음식물쓰레기를 분해 발효시켜 24시간 안에 바로 배양토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밖에다 버리면 끝이다. 다만, 전용 첨가물을 넣어야 하고, 종종 필터도 교체해줘야만 한다.

2017년 CES에서 혁신상을 받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Indiegogo에서도 모금에 성공한 더블유랩WLabs 제라ZERA는 대부분의 음식물 쓰레기를 투입해도 상관없다. 고기나 유제품을 넣어도 상관없다고 하니 꽤 신기하긴 하다. 게다가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해 제라ZERA를 편리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wlabsinnovations.com/pages/zera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