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 갤럭시노트Galaxy Note 10

DATE. 2019.08.09.

노트Note에 필요한 건 좋은 펜Pen이다.

한국시간 8월 8일 새벽 5시, ‘삼성 갤럭시 언팩Samsung Galaxy Unpack 2019’ 행사가 미국에서 열렸다. 매년 이맘때쯤 열리는 행사로 갤럭시노트Galaxy Note의 업그레이드를 확인하는 시간이다. 벌써 10번째 버전인데다 이미 스마트폰에서 상상할 수 있는 대부분이 구현된 상태라 이전보다 기대가 덜한 순 있겠으나 새로운 갤럭시노트Galaxy Note는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안다.

갤럭시노트Galaxy Note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거대한 화면이 압권으로, 펜은 그걸 돕는 보조 수단의 개념이 강했다. 하지만 지금은 거대한 화면은 기본으로 베젤을 줄여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이는 것은 물론, 기술적으로 접는 것들까지 이미 2~3개 등장한 시점이다. 그래서 갤럭시노트Galaxy Note 10은 더더욱 S펜Pen에 집중해서 마술봉에 가깝게 진화시킨 느낌이다.

갤럭시노트Galaxy Note의 S펜Pen은 초창기와 비교하면 많은 변화를 거쳐왔다. 특히 노트Note 9부터 S펜Pen에 내장배터리와 저전원 블루투스를 더해 펜Pen 버튼으로 원격 ‘음악 제어’, ‘카메라 셔터’, ‘기기 잠금 해제’ 등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노트Note 10의 S펜Pen은 6축 자이로 센서를 품어, S펜Pen의 다양한 동작을 통해 다양한 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 거다.

갤럭시노트Galaxy Note 10 S펜Pen의 ‘에어 액션Air Actions’은 펜을 공중에 상하좌우로 움직여 카메라 방향을 전환한다거나 촬영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펜을 돌리면 카메라 줌 인&아웃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개발자들에게 S펜Pen의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를 공개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S펜Pen의 에어 액션Air Actions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한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samsung.com/sec/smartphones/galaxy-note10/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