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홈메이드 나이트로 콜드브루 유케그 나이트로uKeg Nitro

DATE. 2019.06.26.

내 입맛에 맞는 원두로 만드는 나이트로 콜드브루

커피를 즐기는 방식은 계속해서 진화한다. 누군가는 단순히 상술이라고 폄하하기도 한다지만, 인생에서 먹는 재미가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하다. 그리고 이미 커피는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선지 오래다. 커피가 없으면 아침을 제대로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한 둘은 있기 마련이고, 개인의 커피 취향도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 핫한 방식 중 하나는 나이트로 콜드브루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게 눈에 띄는 스타벅스에서 출시를 했고, 몇몇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침출식 콜드브루 커피에 나이트로Nitro, 질소를 주입해서 보드라운 거품을 만든다. 서빙되는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보면 마치 흑맥주 같은 비주얼이다. 기네스Guinness같다. 맛도 언뜻 비슷한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다. 무엇보다 거품으로 커피의 맛이 더 부드럽다.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펀딩중인 유케그 나이트로uKeg Nitro는 집에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로, 콜드브루를 만들어서, 질소를 주입해 나이트로 콜드브루로 만들어준다. 유케그 나이트로uKeg Nitro는 이중 스테인리스스틸로 만든 보냉용 바디에 나이트로 콜드브루 전용 탭을 추가했다. 디자인이 일단 간지가 좔좔 흐르고, 전용 뚜껑에 질소 캡슐만 넣어주면 되어 사용이 쉽다.

알맞게 분쇄한 커피 원두를 콜드브루 전용키트를 사용해 보냉용 바디에 넣어 찬물을 부은 뒤 약 12~24시간 동안 기다린다. 이후 콜드브루 키트를 제거하고 뚜껑에 나이트로 카트리지를 껴서 꽉 닫아준 뒤 맥주를 따르듯 전용 탭을 사용하면 보드라운 거품과 함께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내 입맛의 맞는 커피로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만들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growlerwerks/the-ukeg-nitro-cold-brew-coffee-maker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