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이케아 X 소노스 IKEA X SONOS SYMFONISK bookshelf speaker

DATE. 2019.03.28.

스피커는 가구가 아니다. 과학이다.

비비드한 파란색 바탕과 산세리프스러운 볼드한 노란색의 세리프 폰트를 쾅 박은 로고의 이케아IKEA는 공간을 채우는 가구를 파는 곳이지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또 그와 관련된 제품들을 제공한다. 이케아IKEA 매장은 하나의 거대한 쇼룸이다. 공간을 가구로 디자인하고 어울리는 각종 제품들을 함께 매치하여 판매를 한다. 심지어 스웨덴 스타일의 식료품까지 살 수 있다.

이케아IKEA의 아이덴티티를 다양한 브랜드에서 차용해서 디자인적으로 풀어내는 시도들도 많고, 이케아IKEA 자체적으로도 가구에 다양한 시도를 하는 편이다. 테이블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게도 하고, 무선충전패드를 접목시키는 시도도 있었다. 그 외 LED 전구나 다양한 스타일의 전등도 여러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통해서 이케아IKEA 매장에서 판매를 한다.

소노스SONOS는 멀티룸 스피커의 대표적인 브랜드다. 멀티룸 스피커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있겠다. 그도 그럴 것이 대다수 한국인의 주거 형태에선 선호하지 않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무선 스피커지만 wi-fi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 여러 스피커를 배치하고 스마트폰으로 각 방에서 같은 노래가 나오게 할 수도 각각의 노래가 나오게 할 수도 있는 방식이다.

이케아IKEA와 소노스SONOS의 만남은 꽤 자연스럽다. 서로 공간을 채우는 브랜드가 만나 더 풍부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2019 레드닷RedDot에서 상을 받은 북쉘프Bookshelf형 스피커 시포니스크SYMFONISK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선반 또는 책꽂이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소리는 좋을 거다. 4월 9일에 공개될 예정이니 자세한 건 그때 살펴보자.

 

https://ikea.today/sweet-sound-symfonisk/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