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몇 년 만이야? 아이패드 미니iPad mini 5

DATE. 2019.03.20.

3년 6개월만인가?

2019년 3월 25일 애플의 키노트 이벤트가 예고되었는데, 아이패드iPad 미니mini 5세대와 에어Air 3세대가 갑자기 튀어나왔다. 그 동안 아이패드 프로iPad Pro와 애플 펜슬Apple Pencil에만 집중했던 애플Apple의 행보에 약간의 변화가 생기기라도 한 걸까? 이 변화를 따라 아이폰iPhone SE 2도 일주일 뒤에 등장하면 좋으련만 새로운 아이패드iPad 때문에 이번엔 아닐 것 같다.

아이패드 미니iPad mini 5세대를 기다렸던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다.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지원하는 아이패드iPad 6세대가 나왔을 때, 업데이트된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의 소식이 없어 4세대를 끝으로 단종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많았을 거다. 하지만 갑자기 나왔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3년반 만의 업데이트라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무엇이 변했는지 살펴보자.

아이패드 미니iPad mini의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애플 펜슬Apple Pencil의 지원이다. 게다가 4세대와 A8 칩에서 아이폰iPhone XS나 XR에 쓰이는 A12 바이오닉Bionic 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4세대와 비교해서 5세대는 CPU 는 3배, GPU는 무려 9배나 빠른 연산능력을 갖췄다. 이 외에 디스플레이, 카메라 렌즈나 센서, 통신 규격 같은 것들이 약간씩 업그레이드되었다.

디자인은 아무런 변화가 없다. USB-C를 품지도 않고 전반적으로 약 1그램 정도만 무거워졌을 뿐이다. 즉, 속 알맹이만 좀 바뀌었다는 뜻이다. 누군가는 좋아할 거고 누군가는 싫어할 법 한데, 기존의 4세대에서 사용했던 액세서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이다. 물론, 가격이 좀 오르긴 했다. 64GB가 499,000원부터 시작이다. 4세대는 128GB가 520,000에서 시작했었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www.apple.com/kr/ipad-mini/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