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최초의 손목시계를 만들다, 까르띠에 Cartier

DATE. 2019.02.22.

최초의 손목시계, Cartier Santos (까르띠에 산토스)

까르띠에

까르띠에는 주얼리 사업을 바탕으로 현재는 주얼리, 시계, 향수, 필기구, 안경, 스카프등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판매하는 브랜드 입니다.
1847년, 세공 기술자였던 루이 프랑스 까르띠에는 자신의 스승이 죽은 후 스승의 아뜰리에(공방)을 인수하여 자신의 성을 붙여 메종 까르띠에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루이 프랑스 까르띠에

까르띠에가 주얼리와 함께 가장 유명한 것은 시계분야 입니다.
최초의 손목시계 역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집니다.
1904년 루이 까르띠에의 친구이자 파일럿이였던 알베르토 뒤몽이 비행중에는 포켓워치로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위험하고 불편함을 느끼고 사용하기 쉬운 손목시계를 의뢰하였고, 까르띠에는 워치 메이커였던 에드몽 예거와 함께 만든 것이 바로 까르띠에 “산토스 뒤몽”입니다.

알베르토 뒤몽 / 산토스 뒤몽
까르띠에 산토스

산토스 모델은 현재까지도 시계 라인업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입니다.
1907년, 까르띠에는 당시 뛰어난 워치 메이커였던 에드몽 예거와 독점계약을 통해 런던과 뉴욕, 상페테르부르크에 지사를 설립하며 세계적인 시계브랜드로서 도약을 하게 됩니다.

까르띠에 산토스 옐로우 골드 앤 스틸

까르띠에 시계 중 산토스와 함께 오랜시간 사랑을 받는 모델은 바로 모델’탱크’입니다.
까르띠에 탱크는 루이 까르띠에가 직접 제작한 디자인이며 1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의 서부전선에 투입되었던 탱크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습니다.

까르띠에 탱크
까르띠에 탱크

현재, 까르띠에는 하이엔드 시계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는 리치몬드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아름다운 주얼리와 시계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까르띠에 공식 홈페이지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