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나도 이젠 유튜브 크리에이터: PIVO

DATE. 2018.11.26.

장인은 연장을 가리지 않는다지만..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미디어 콘텐츠를 만드는 게 쉬워졌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1인 미디어들이 꽤 많이 등장했다. 여러 플랫폼들이 있겠지만 요즘 가장 핫한 건 바로 유튜브일 거다. 유튜브의 처음 시작은 단순히 동영상을 공유하는 것이었는데, 지금은 실시간 스트리밍도 지원해 개인방송도 가능한 플랫폼으로 진화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아직은 편집된 영상이 대세다.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도 많이 쉬워졌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및 영상을 찍고 곧바로 편집이 가능하다. 게다가 관련 편집 툴이나 어플도 많이 발전해서 결과물의 수준도 꽤 높은 편이다. 하지만 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단순히 자르고 붙이는 것을 넘어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은 욕망에 사로 잡힌다. 피보PIVO가 그 욕망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거다.

피보PIVO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생긴 건 스마트폰 거치대고 예상하다시피 전용 어플이 있다. 안면 인식 및 사물 트래킹으로 피사체를 인식하면서 다양한 창작모드를 지원한다. 타임랩스나 파노라마 같은 건 스마트폰 자체 어플이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피보PIVO로 촬영하면 조금 더 전문적인 느낌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다.

피보PIVO는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크라우드펀딩 중이고,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2019년 3월쯤에 받아볼 수 있다. 현재 펀딩이 끝나기까지 45일이 남은 시점에서 목표금액의 500%를 넘어 선 것으로 보아 피보PIVO같은 제품을 기다린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다. 전문적이면서 재미있는 영상을 손쉽게 담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자. 어느새 펀딩을 하고 있을 거다.

https://kck.st/2DKtLR2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