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맥북프로의 그래픽이 아쉬워? 블랙매직 eGPU

DATE. 2018.07.17.

딱 100만원만 투자하면 달라집니다.

애플에서 조용하게 맥북프로 터치바 모델들을 업그레이드 했다.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13인치는 쿼드 코어, 15인치는 6코어로 무장을 해 이전 모델에 비해 최대 2배 이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게다가 주변 환경에 반응해 색 온도를 조절하는 트루톤TrueTone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점점 컴퓨터 보안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데, 아이맥 프로에서 처음 보여준 애플 T2 칩을 품어 보안이 강화되었다. 그리고 계속 말이 많던 키보드도 업그레이드를 했다. 키 하나하나에 실리콘 가이드 적용해 이물질도 끼지 않고 타자 소리가 줄어들었다는 소식이다. 그 외에 맥북프로용 가죽 슬리브 케이스도 액세서리로 추가되었다.

하지만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 바로 그래픽카드 때문인데, 이를 보완해줄 eGPU도 같이 선보였다. 블랙매직Blackmagic eGPU. 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design이 뭔데? 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거다. 일반인들은 낯설겠지만 방송이나 영상 쪽에서 일을 한다면 절대 모를 수 없는 브랜드 중 하나다.

eGPUe External를 뜻하고, 확장 그래픽카드 정도가 되겠다. 블랙매직 eGPU는 라데온 프로 580 8GB 메모리를 품고 썬더볼트 포트 2, USB3 포트 4, HDMI2 포트 1개를 지원한다. 맥북프로와 연결하면 최대 8배의 성능향상을 시켜준다.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국내에선 100만원 좀 안한다.

☞ MORE INFO.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