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슬라이드 형식의 카메라를 가진 핸드폰, Oppo Find X

DATE. 2018.06.20.

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Oppo에서 신기하지만 별로 쓸데가 없는 기능을 가진 핸드폰을 선보였다. Oppo Find X에 있는 그 기능은 바로 슬라이드 형식의 카메라인데 평소에는 들어가있다가 필요할때 화면을 위로 쓸거나 카메라 앱을 키면 카메라가 올라온다고 한다.

깔끔하고 기술의 발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Oppo Find X의 카메라에는 몇가지 문제들이 있다. 일단 첫번째로, 케이스를 씌우기가 어렵다는 거다. 우리는 핸드폰을 바닥에 떨어뜨려도 무사할 수 있도록 케이스를 씌우고 다니는데 카메라가 위로 튀어나와야하니 케이스를 씌우기가 힘들다. 또 다른 문제는, 카메라 부분이 슬라이드되는 동안 먼지가 핸드폰 내부에 들어갈 수도 있다는 것이다. 내부로 들어간 먼지는 청소하기도 힘들고 핸드폰 고장을 일으킬  수 있기에 큰 문제가 된다.

이런 문제가 있다보니 Oppo가 이번에 야심차게 준비했을 Find X의 카메라 위치 선정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지는 몰라도 실용성은 현저히 떨어지는 제품이 되어버렸다. Oppo Find X의 가격은 999유로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128만원이다. 삼성이나 애플의 핸드폰과 비교했을 때 나은점이 별로 보이지 않는 핸드폰을 약 130만원 주고 사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oppo.com/en/smartphone-find_x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