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물류창고용 로봇, 스카이팟 Skypods

DATE. 2018.06.18.

물류창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로봇, Skypods

프랑스의 스타트업 회사 Exotec Solution에서 개발 중인 스카이팟 (Skypod0s)이 추가 투자금을 받았다고 한다.  Skypods은 온라인 쇼핑몰의 물류 창고에서 쓰이는 데에 특화된 자동화 로봇이다. 현재 프랑스 최대 온라인 쇼핑 회사인 Cdiscount에서 시범 운영 중이라고 한다.

Skypods은 지면에서만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기둥을 타고 올라가 필요한 물건을 찾을 수도 있다. 다만 Skypods는 물건을 찾아서 오는 로봇이라 사람의 손이 아예 배제될 수는 없다. 사람은 스테이션에서 로봇을 작동시키고 로봇이 물건을 찾아오면 받는 역할을 한다.

Skypod 하나의 무게는 30kg이며 크기는 66 x 80 x 38cm이다. 렉(rack)의 경우 선반의 간격은 20에서 30cm이며 최대 높이는 10m라고 한다. Exotec은 물류 창고에서 한 구역이 로봇화되는 걸 판매 중이다. 가격은 홈페이지에 나와있지 않다. 이 방법이 상용화가 된다면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하게 물건을 분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kypods이 기둥을 타고 물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이 절약될 것으로 보인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exotecsolutions.com/?lang=en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