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생각만으로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는 손목밴드

DATE. 2018.06.07.

생각만으로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는 손목밴드

 

신경과학 스타트업 CTRL-Labs에서 개발한 손목밴드(리스트밴드)는 밴드 안쪽면에 부착되어 있는 전극을 통해 EMG(근전도검사)를 실시하여 팔에 있는 뉴런들의 전하(electric pulse)를 측정해 내가 움직이려고 하거나 움직이지 않을 때의 신호를 보낼 수 있다. 이런 원리를 통해 손목밴드를 착용하면 컴퓨터를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한 것이 뇌파(EEG) 헤드셋이다.

CTRL-Labs의 손목밴드를 이용할 때에 컴퓨터 화면에서 보이는 물체를 움직인다는 생각보다 현재 손에 무언가가 있으며 그걸 움직인다고 생각하는 편이 작동하기 더 쉽다고 한다. The Verge 기사에 따르면 마인드리딩 제품보다는 제스쳐 컨트롤러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도 더 개발이 된다면 사용하기에 좋을 것같다는 평가를 내렸다.

개발자들

하지만 뉴로-테크놀로지스트에 따르면 EMG 제품들을 사용할 때, 전극들이 저번과 동일한 장소에 부착되어야지 효과가 극대화가 된다고 한다. 1mm의 차이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하니 평범한 사람들은 완벽하게 동일한 장소에 부착하는 것을 힘들어 할 것 같다. 아직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더 개발을 한 뒤에 출시하지 않을까 싶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ctrl-labs.com/

참고 기사: https://www.theverge.com/2018/6/6/17433516/ctrl-labs-brain-computer-interface-armband-hands-on-preview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