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축구장 선을 그려주는 A.I. 로봇

DATE. 2018.06.04.

축구장 라인을 그리는 A.I 로봇, Nissan Pitch R

자동차 회사로 유명한 니산Nissan에서 Pitch R이라는 로봇을 선보였다. 이 로봇은 프로파일럿ProPILOT이라는 자동 주행 기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축구장 선을 그리는 인공지능 로봇이다. Pitch R에는 4 개의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고, GPS로 위치를 추적하고 물체와의 충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이 들어가있다. 흰색 잉크의 경우 환경친화적인 소재로 물에 녹는 페인트를 사용한다고 한다.

Pitch R은 잔디, 아스팔트, 자갈 바닥 등에서 이용 가능한다.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있다. Pitch R을 가동시키면 자동으로 주변을 스캔하고 축구장에 알맞는 장소를 찾은 뒤 선을 그린다. 충돌 방지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평평하지 않은 표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Pitch R은 각 팀에 5명, 7명, 그리고 11명이 속해있는 팀을 위해 축구장 선을 그릴 수 있고 선을 다 그리는 데에 약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2018년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사용이 되었지만 아직 판매하지 않고 있다. 로봇을 사용하면 각이 잘 잡힌 축구장 선을 볼 수 있겠지만 페인트가 물에 녹아 없어지는 친환경 소재라서 실외의 경우 비가 온 후에는 다시 그려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newsroom.nissan-global.com/releases/nissan-scores-with-pitch-r-robot-at-uefa-champions-league-final-kyiv-2018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