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나를 따라다니며 동영상을 찍는 드론, Skydio R1

DATE. 2018.04.09.

인공지능 드론이 찍어주는 동영상, 일반인에게는 필요할 것 같지는 않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Skydio에서 제작한 인공지능 드론, Skydio R1은 사용자를 따라가거나 앞장서가면서 동영상을 찍어준다. 사람을 따라다니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기에 사물, 차 혹은 동물을 인식시킬 수 없다고 한다. 만약 2인 이상이서 다닌다면 핸드폰 어플으로 드론이 따라갈 사람을 지정할 수 있다.

드론에 13개의 카메라가 붙어있어 하늘을 날아다닐 때, 앞에 있는 장애물을 알아서 피해가기 때문에 자동 비행이 가능하다. 앱으로 앵글과 높이를 조정할 수 있으며 수동 조정도 가능하다, 하지만 동영상이 고화질로 유지가 잘 되지 않으며 사진이나 비디오를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옵션이 따로 없어 전문적인 동영상 장비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다른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촬영 대상을 알아보는 능력도 탁월하며 사용하기에 편리해서 초보들이 쓰기에는 좋다.
배터리는 2개가 있으며 하나 당 약 16분 정도의 사용시간을 가진다. 무게는 약 1kg정도며 크기는 약 33 X 40.6 X 3.8cm이다. 최고 속도는 약 40km/h로 자전거를 탈 때도 무리없이 사용자를 따라갈 수 있다.

사진에서 보이다시피 드론을 들고 이륙한다는 버튼을 누르면 드론이 저절로 이륙한다. 다만 자동 촬영을 하는 인공지능 드론이다보니 가격이 약 260만원 정도로 비싸다. 일반인이 260만원 정도의 촬영장비가 필요할 것 같지는 않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skydio.com/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