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아홉 번째 삼성 갤럭시S

DATE. 2018.02.26.

아이폰텐이 애니모지가 있다면, 갤럭시S9은 AR이모지다.

2018년 MWC에서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S가 공개되었다. 3월 16일에 공식출시 예정이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갤럭시S8에서 너무도 많은 변화가 있어 갤럭시S9에서 외관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후면 지문인식센서의 위치가 변경됐다는 거 빼곤 많은 차이가 보이지 않는다. 단, 갤럭시S9 플러스는 대세를 따라 갤럭시노트8과 같이 듀얼 카메라를 품었다.

2010년에 세상에 알려진 갤럭시S와 갤럭시S9을 비교하면 엄청난 발전에 놀랄 수도 있지만, 최근 스마트폰들을 보면 대부분 고만고만하다. 더 이상 발전할 부분이 없어 기존에 있던 것들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그 대상은 주로 카메라다. 예고한대로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는 ‘슈퍼 슬로우 모션’, ‘2단계 조리개’ 등이 추가되었다.

‘슈퍼 슬로우 모션’은 초당 96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어, 0.2초의 움직임을 약 6초까지 늘려준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나 볼법한 영상촬영이 가능할 거다. ‘2단계 조리개’는 기존의 스마트폰 카메라 조리개 값이 고정돼 있는 것에 비해 F/1.5와 F/2.4로 2가지 조리개 값이 가능해 스마트폰 사진의 아쉬운 부분들을 하나하나 없애준다.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 사용자들은 더 이상 아이폰텐의 애니모지를 부러워하지 않아도 된다. ‘AR이모지’가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애니모지가 아이메세지에서만 되는 것에 비해, ‘AR이모지’는 머신러닝으로 사용자의 얼굴 특징을 분석해 이모지를 생성해주고 나만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생성해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빅스비 비전 또한 업그레이드되어 피사체에 카메라를 대면 실시간으로 화면에 정보가 뜬다. 게다가 간단한 단어를 실시간으로 번역도 해준다. 게다가 AKG 튜닝 스테레오 스피커를 품은 갤럭시S9 시리즈는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어준다. 색상은 미드나잇블랙, 티타늄그레이, 코랄블루, 라일락퍼플, 4가지 중에 고를 수 있다. 가격은 S9 97만 7천원, S9플러스 105만 6천원부터 시작이다.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