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Google Clips Camera 구글 클립스 카메라

DATE. 2018.01.30.

조용히 지켜보다 완벽한 순간, 사진/동영상을 찍는 AI 카메라

구글이 똑똑한 카메라를 시중에 내놓았다. 이름은 구글 클립스 카메라Google Clips Camera다. 인공지능을 탑재한 이 카메라는 현재 미국에서 품절이 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글 클립스Google Clips는 자주 보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으며 자주 찍는 피사체를 알아 볼 수 있다고 한다. 구글에 따르면 카메라에 모르는 얼굴이 나오면 무시하려고(찍지 않으려고) 한다고 한다. 또한, 뒷부분에 클립 스탠드가 있어서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고 어딘가에 세워두기 용이하다.

구글 클립스Google Clips의 크기는 가로, 세로 둘 다 약 5cm로 매우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고, 130도의 화각과 15fps촬영을 지원한다. 저장공간은 16GB에 한번 충전으로 최대 3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가 없기에 동영상 촬영 시 소리는 녹음되지 않는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촬영을 해주지만 수동 촬영도 가능하다. 카메라 렌즈 밑에 위치한 버튼으로 촬영을 하거나 앱을 통해 촬영이 가능하다. 구글 클립스Google Clips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은 구글 클립스Google Clips를 자녀 근처에 두면 자동으로 괜찮은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을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어필 중이다. 자신의 자녀가 평소에 지내는 모습을 찍고 싶어하거나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하고 싶어하는 부모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다.

하지만 걱정되는 부분도 있다. 스마트 티비에서 전적이 있듯이 구글 클립스Google Clips의 렌즈를 통해 누군가가 사생활을 훔쳐볼 수 있다는 점이다. 구글에서는 인공지능과 기기의 모든 작업이 하드웨어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외부 서버로 그 어떤 것도 보내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다만 앱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해야하고 앱에서도 카메라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안이 조금 걱정된다.

현재 품절이 상태이며 언제 입고가 될지 한국에서 언제 정식 판매를 할지는 미정이다. 가격은 미화로 250불로 비싼 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집에 없을 때 혹은 카메라를 드는 시간에 놓칠 아이의 모습을 찍고 싶은 부모라면 한번쯤 고민해볼 가치는 있을 것 같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store.google.com/product/google_clips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