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 Apple HomePod Speaker

DATE. 2018.01.29.

애플Apple이 드디어 인공지능 스피커 시장에 자신들의 상품을 내놓았다. 현재 미국, 영국, 그리고 호주에서 프리오더를 진행 중이며 정식 판매는 이 3개국에서 2월 9일에 시작한다고 한다. 아직 프랑스와 독일을 제외한 추가 판매 국가가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언제부터 팔릴지는 미지수이다.

애플Apple의 인공지능 스피커 홈파드HomePod는 인공지능 시리Siri가 탑재되어 있다. 스피커에 6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어느 방향에서 말을 하더라도 사용자의 목소리를 알아들을 수 있다. “Hey, Siri”라고 아이폰과 동일하게 홈파드HomePod에게 말을 건 뒤 원하는 것을 말하면 시리Siri가 실행해 준다. 아이폰을 홈파드HomePod에 페어링 시키는 것을 어렵지 않다. 애플Apple에 따르면 그냥 홈파드HomePod의 곁에 두면 자동으로 연결이 된다고 한다.

홈파드HomePod의 장점은 방의 크기에 따라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소리를 조절한다는 점과 음질이 좋다는 점이다. 홈파드HomePod를 이용해 메시지 보내기, 타이머 설정하기, 팟캐스트Podcast 플레이, 뉴스, 스포츠, 교통정보 그리고 날씨 확인하기, 그리고 HomeKit 스마트 홈 악세서리들도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HomePod의 경우 다른 경쟁작인 아마존 에코Amazon Echo와 비교했을 때, HomePod에서 보이스 커맨더로 제어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다. 보이스 커맨더로 음악을 재생할 때는 애플 뮤직Apple Music만 지원한다. 미국에서 많이 쓰이는 음악 어플인 Spotify가 지원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면 한국에서 출시할 때 멜론이나 네이버 뮤직이 지원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가격도 미화로 349불로 다른 경쟁작들과 비교했을 때 비싼 편이다. 홈파드HomePod보다 크기가 크고 음질도 좋은 구글 홈 맥스 Google Home Max의 가격이 미화로 399불, 그냥 스탠다드 구글 홈standard Google Home이 129불이고, 아마존 에코Amazon Echo가 99.99불인걸 감안하면 매우 비싼 편이다.

애플의 인공지능 스피커도 좋지만, 현재 구글, 아마존, 소노스Sonos와 같이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가 많기 때문에 성능과 가격을 잘 비교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For more information – https://www.apple.com/homepod/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