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냉동고 시대의 필수품 Yeti Touch

DATE. 2018.01.17.

냉동식품이 맛없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식품을 보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그 중에 요즘 가장 핫한 건 냉동식품일 거다. 급속 냉동기술의 발달로 강한 냉기로 순식간에 얼려서 신선한 식품을 언제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맛의 차이는 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예티 터치Yeti Touch는 항공기 제작에 쓰이는 특수 알루미늄에 애나멜 코팅을 한 특별한 트레이다. 미국 FDA, 독일 LFGB, 프랑스 LGCCRF의 까다로운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해동이 필요한 냉동 제품을 예티 터치Yeti Touch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보통 급하게 해동할 때 이용하는 방법은 뜨거운 물 속에 넣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일 거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영양소가 파괴될 뿐만 아니라 급격한 온도변화로 식재료 자체의 맛이 떨어진다. 하지만 예티 터치Yeti Touch는 자연해동 방식으로 시간을 줄여준다는 게 포인트다.

적정 실온인 섭씨 24도를 기준으로, 닭고기 120g에 15분, 소고기 110g에 10분 정도면 된다. 자연해동과 비교했을 때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준다. 해동시간을 더 줄이고 싶다면 5분마다 재료를 뒤집어주는 수고가 필요하다. 놀라운 사실은 별도의 배터리나 전기가 필요하지 않다는 거다.

예티 터치Yeti Touch의 네 귀퉁이에 작은 구멍들이 있다. 해동이 되면서 나오는 물이 자연스럽게 빠지게 만드는 구조다. 재료가 질척대지 않아 좋다. 게다가 알루미늄 트레이 아래에 플라스틱 트레이가 있어 물이 다른 곳으로 흐르지 않게 한다. 플라스틱 트레이는 도마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예티 터치Yeti Touch는 33 cm x 29 cm x 6 cm 사이즈로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크라우드펀딩 중이다. 색상은 총 4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고, 가격은 미화 34달러부터 시작이다. 정식판매가격은 50달러라고 하니 관심이 생겼다면 미리 주문부터 하자.

The more information – https://yetitouch.com/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837445252/yeti-touch-defrosting-tray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