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우리 개는 물지 않아요. SONY AIBO

DATE. 2017.11.06.

킹스맨에 나온 로봇 개들은 잘 물던데요.

영화 <킹스맨: 골든서클>에 등장하는 로봇 개 2마리.

 

로봇 개라고 하면 최근에 인기를 끈 <킹스맨: 골든서클>에 나왔던 악당 포피의 로봇 개들이 기억에 남을 거다. 하지만 서른을 넘긴 소년들에게 로봇 개라고 하면 아이보AIBO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1999년 세계최초로 애완견 로봇으로 출시된 아이보AIBO는 그 당시 최고를 자부하는 소니SONY 기술력의 집합체였고 가격 또한 만만치 않았다.

 

새로운 아이보의 눈빛이 꽤 잔망스럽다. 코에 달린 카메라로 주변을 인식한다.

 

그 시절 소니SONY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을 비롯 바이오VAIO 노트북, MD플레이어, 클리에CLIE PDA 등 그 당시 최신을 달리는 제품들과 기술력으로 많은 소년들의 로망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치 지금의 애플APPLE 제품들에 세계의 관심이 쏠리는 것처럼 말이다. 물론, 요즘은 애플APPLE도 예전 같지 않고, 소니SONY는 한동안 흑역사를 썼었다.

 

더욱 자연스런 동작과 살아있는 표정으로 아이보AIBO는 더욱 사랑스러워졌다.

 

소니SONY의 경영악화로 2006년에 로봇사업은 중단됐고, 아이보AIBO를 구매한 사람들은 고장 난 아이보AIBO를 수리할 방법이 없어 실제 애완견같이 장례식을 치뤄주기도 했다. 현재 비공식적으로 아이보AIBO를 수리하는 곳이 딱 한군데 있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 4개월을 넘게 기다려야 한다고. 게다가 부품은 아이보AIBO 장례식장에서 구한다고 한다.

 

 

이제 소니SONY에도 봄날이 찾아왔나 보다. 새로운 아이보AIBO의 탄생 소식을 알렸다. 새로운 아이보AIBO는 좀더 개 같다. 양쪽 눈은 OLED로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그 동안 발전한 AI기술로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개성이 있는 애완견이 된다. 게다가 이 모든 정보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니 절대 죽지 않는 애완견이 탄생하는 것이다. 물론, 물지 않는다는 게 제일 좋다.

 

아이보AIBO 전용 개껌 아이본AIBONE이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www.sony-aibo.com/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sJciRIZQTg4[/embedyt]


COMMENT

  • Welle Welle2017.11.07. / 09:25

    멋져부러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