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ature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
레보REVO

DATE. 2017.10.30.

예술적인 디자인과 과학적인 어쿠스틱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음악을 듣는 방식에 커다란 변화가 생겼다. 물리적 미디어에 저장한 후 재생했던 방식을 뛰어넘어, 벅스나 멜론 같은 디지털 스트리밍 방식을 선호하게 된 거다. 게다가 요즘 10대에서 20대 사이에선 경험하지 못해 신선한 아날로그 방식의 턴테이블이나 필름카메라 등이 다시 소비되는 현상도 보인다. 이 두 가지가 잘 버무려진 듯한 느낌의 레보REVO를 소개한다.

 

 

레보REVO는 2004년부터 FM라디오의 다음 세대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 디지털라디오를 개발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DAB/DAB+, 인터넷 라디오는 물론, 블루투스 aptX, 스포티파이Spotfy, 언독UNDOK 멀티룸 스피커 등 다양한 스트리밍 방식을 지원한다. 게다가 과학적인 어쿠스틱 기술로 조그만 체구에도 불구하고 넓은 공간을 좋은 소리로 풍성하게 채워준다.

 

 

레보REVO의 제품들은 iF, RedDot award 등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면서 미적인 가치 또한 인정을 받았다. 특히, 2009년에 출시된 헤리티지Heritage는 70년대가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21세기를 살고 있는 우리의 눈에도 꽤 아름답게 느껴진다. 게다가 차가운 터치스크린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버튼, 조이스틱, 다이얼 같은 따뜻한 손맛을 제공해 아날로그적 감성을 일깨워준다.

 

 

2017년 10월 28일, 남부터미널역 근처 3rd Space (써드 스페이스)에서 브리티쉬사운드BritishSound 레보REVO의 런칭쇼가 진행되었다. 레보REVO의 예술적인 레트로 디자인 헤리티지Heritage를 기반으로 탄생한 슈퍼SUPER시리즈를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였다. 슈퍼SUPER시리즈는 슈퍼시스템SUPERSYSTEM, 슈퍼커넥트SUPERCONNECT, 슈퍼시그널SUPERSIGNAL 총 3가지다.

 

 

레보REVO의 슈퍼SUPER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눈이 즐거운 레트로 라디오다. 또한 좋은 소리를 만드는 스피커다. 게다가 슈퍼시스템SUPERSYSTEM과 슈퍼커넥트SUPERCONNECT는 언독UNDOK 멀티룸 스피커 앱을 지원한다. 무선 인터넷으로 여러 스피커를 연결해 동시에 같은 소리를 내거나, 여러 곳에 설치된 각각의 스피커에서 서로 다른 음악을 들려줄 수도 있다는 의미다.

 

 

인터넷 연결이 되는 슈퍼시스템SUPERSYSTEM과 슈퍼커넥트SUPERCONNECT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Spotify를 자체적으로 스트리밍하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선 스포티파이Spotify를 정식으로 서비스하지 않아 사용이 쉽지 않다. 게다가 DAB/DAB+도 DMB 방송을 시작하면서 개시는 했지만 아직 채널이 없어 FM 라디오로 만족해야 한다.

 

 

레보REVO의 사운드는 이미 유명 매체들의 인정을 받았다. 하이파이오디오에서 많이 사용하는 원목을 손수 깎아 캐비닛을 만들고, 조그만 몸체에서 좋은 소리를 만들기 위해 플랫다이어프램FlatDiaphram 드라이버를 채용했다. 일반적이 스피커 드라이버에 플랫패널FlatPanel 스피커의 장점을 더해 여러 개의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풍부한 음역대의 소리를 재현한다.

 

 

게다가 저음을 보강하기 위해 슈퍼시스템SUPERSYSTEM에는 본체 아래에 우퍼 스피커 드라이버를 추가했고, 슈퍼커넥트SUPERCONNECT와 슈퍼시그널SUPERSIGNAL은 캐비닛 아래에 구멍을 뚫어 내부에서 반사되는 저음을 소리에 더하는 방식이다. 대부분의 하이파이 스피커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레보REVO의 과학적인 어쿠스틱 기술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레보REVO 슈퍼시스템SUPERSYSTEM은 430 x 220 x 165mm, 9.8Kg로 가장 크고 묵직하다. 80watt Class-D 앰프에 3.5인치 플랫패널FlatPanel BMR(Balanced Mode Radiator) 드라이버 2개와 40watt 서브우퍼 조합으로 넓은 공간을 좋은 소리로 채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다양한 무선 스트리밍과 유선 재생은 물론, USB로 음원 재생도 하고 기기 충전도 가능하다.

 

 

레보REVO 헤리티지Heritage와 가장 많이 닮은 슈퍼커넥트SUPERCONNECT는 270 x 180 x 120mm, 2.85Kg으로 슈퍼시스템SUPERSYSTEM과 비교해 작아졌지만 강력한 스트리밍 기능을 고스란히 품고 있어 스포티파이Spotify와 언독UNDOK 멀티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15watt Class-D 앰프에 3.5인치 플랫다이어프램FlatDiaphram 드라이버 1개로 꽤 넓은 음역대를 재현한다.

 

 

레보REVO 슈퍼시그널SUPERSIGNAL은 135 x 210 x 140mm, 2.3Kg으로 가장 작다. 슈퍼커넥트SUPERCONNECT와 동일한 스피커 드라이버를 채용해 무게가 550g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캐비닛 용량이 작아 앰프는 10watt로 만족해야 한다. 게다가 인터넷 연결을 통한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고 무선 블루투스 aptX와 유선 아날로그 신호만 재생할 수 있다.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