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낯설지만 낯설지 않은:
Polestar One Coupe

DATE. 2017.10.25.

볼보의 파란색 헐크가 전기차로 다시 태어났다.

Volvo 850 Super Touring

BMW에 M이 있다면, 메르세데스벤츠엔 AMG가 있다. 둘 다 튜닝을 거쳐 어마어마한 힘으로 땅 위를 달리는 괴물들이다. 자동차 마니아가 아니라면 낯설 수도 있겠지만 볼보에도 폴스타Polestar라는 고성능 튜닝버전이 있다. 폴스타Polestar는 볼보의 전설적인 850시리즈 웨건을 튜닝한 것을 시작으로 C30, S40, S60, V60 모델을 통해 그들의 존재감을 드러내왔다.

 

Volvo S60 Polestar

여타 튜닝 브랜드처럼 폴스타Polestar는 처음엔 독자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볼보에 흡수되어 M과 AMG와 같이 볼보의 고성능 튜닝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폴스타는 독자적인 브랜드로 M과 AMG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된 거다. 이제 폴스타Polestar는 전기차 브랜드로 재 탄생했고, 처음으로 발표한 녀석이 폴스타 원 쿠페Polesatar One Coupe다.

 

Polestar One Coupe

폴스타 원 쿠페를 처음 본 순간 낯설지 않은 느낌을 받을 거다. 볼보에서 2013년에 발표한 쿠페 컨셉트랑 매우 흡사하기 때문이다. 볼보의 차세대 SPA 플랫폼을 적용해 XC90, S90, XC60과 같이 헤드라이트에 있는 T자형 ‘토르의 망치’와 거대한 그릴이 포인트다. 물론 플랫폼이 동일하다고 해도 차량의 50% 이상은 폴스타Polestar의 독자적인 부품으로 채웠다.

 

Polestar One Coupe

폴스타1은 2도어에 2+2 시트 구성으로 그랜드 투어러 쿠페다. 엔진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앞 바퀴에 힘을 실어주고, 뒷바퀴에 전기모터 2대를 장착했다. 최대 592마력으로 4초의 제로백을 자랑한다. 게다가 전기모터만으로도 150Km를 달릴 수 있다. 앞으로 폴스타Polestar는 순수 전기차로 세단과 SUV 모델도 차례대로 발표할 계획이다.

 

Polestar One Coupe
Polestar One Coupe

The more information – https://www.polestar.com/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MCquocB3uEo[/embedyt]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