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셸비는 머스탱만 손대지 않는다.
Shelby Baja Raptor F-150

DATE. 2017.09.19.

포드 랩터 F-150 픽업트럭의 수컷 냄새가 더 강해졌다.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캐롤 셸비Carroll Hall Shelby를 모르면 간첩이다. 레이싱 드라이버로도 유명하지만 뭇 남성들의 로망인 포드 머스탱을 기가 막히게 튜닝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보통 포드 머스탱 엔진에 슈퍼차저를 추가해 토크와 마력을 높인다. 물론 슈퍼차저 성능이 좋을수록 차체가 무거워지는 단점도 있다.

평론가들이 아무리 셸비 머스탱을 무겁다고 까도 남성미 넘치는 셸비는 머슬카 마니아들에겐 꿈의 머신 중 하나다. 셸비가 머스탱으로 유명하긴 하지만 포드 F 시리즈 픽업트럭도 튜닝을 한다. 포드 랩터 F-150 픽업트럭도 셸비 머스탱과 마찬가지로 엔진에 슈퍼차저를 얹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름은 셸비 바자 랩터다.

셸비 바자 랩터는 포드 랩터 F-150이 품은 3.5리터 EcoBoost V6 엔진에 트윈터보를 얹어 75마력을 더해 525마력의 힘을 자랑한다. 보통 과급기를 거친 공기는 압축되고 뜨거워지기 마련이라 셸비는 이 부분에 신경도 많이 썼다. 엔진에 보다 낮은 온도의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내부 냉각시스템 자체를 업그레이드했다.

셸비 바자 랩터는 다른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포드 랩터에 장착된 FOX Racing 서스펜션도 충분하지만 수동 조절이 가능한 서스펜션으로 바꿔 달았다. 게다가 18인치 알로이휠에 BFGoddrich KM2 35/12/50R18 타이어를 달았다. 괴물 같은 타이어와 입맛에 맞게 조절되는 서스펜션이 있으니 어디든 달릴 수 있을 거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www.shelby.com/?topic=vehicles&art=raptor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v4IC43X2iSs[/embedyt]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