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레이저로 이름 새기는 재미:
Cubiio Portable Laser Engraver

DATE. 2017.08.31.

레이저 각인으로 나만의 물건을 만들어 보자.

종이에 각인을 새길 수도 있고 문양에 따라 커팅도 가능하다.

레이저라고 하면 스타워즈 같은 SF영화에 나오는 광선검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레이저의 특성상 광선검은 만들 수 없다곤 하던데 앞으로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모를 일이다. 현재 레이저는 병원 및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레이저라고 하면 빨간색 레이저 포인터가 익숙할 거다.

Cubiio를 이용해 가죽 제품 위에 레이저로 맘에 드는 그림을 새겨보자.

일상생활에 친숙해질 법한 레이저 제품이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이다. 대만에 위치한 Muherz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이름은 Cubiio다. 레이저를 이용해 이름이나 그림을 새기기도 하고 적당한 두께일 경우 잘라주기도 한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크기가 5x5x5cm로 작은데다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하게 작동된다는 점이다.

핸드폰 케이스 뒤에도 내가 원하는 걸 새길 수 있다.

Cubiio가 레이저로 각인을 하거나 커팅을 할 수 있는 최대 크기는 10x10cm정도로 각인용으로 모자람이 없다. 가정에서 친숙하게 사용하는 종이, 천, 펠트, 가죽, 나무,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 위에 레이저 각인이 가능하고 소재에 따라 너무 두껍지만 않으면 커팅도 가능하다. 자세한 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자.

실제 마카롱 위에 레이저로 문양을 새긴 거다. Cubiio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레이저를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제일 걱정일 거다. Cubiio는 안전 고글을 기본 제공하고 자체 암호가 있어 아무나 사용할 수 없다. 게다가 3축 가속도 센서를 품어 제품에 약간의 움직임이 있으면 작동을 멈추고 과열이 되도 마찬가지다. 그래도 걱정을 멈출 수 없다면 Cubiio Shiled를 추가하자. 더욱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880456201/cubiio-the-most-compact-laser-engraver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