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

DATE. 2017.08.25.

지극히 일본스러운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티프론)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

일본의 Cerevo(세레보)라는 회사는 2016년 CES에서 자율 이동로봇 프로젝터 티프론(Tipron)을 선보인바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스마프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벽이나 천장에 최대 80인치의 화면으로 영상을 투사하는 이동형 프로젝터이다. 가격은 200만원이 조금 넘는다. 놀랍게도 이제품은 지금 일본과 몇몇 나라에서 실제 판매중이다.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 본체가 펴진 모습

본체 크기는 변형 전 300×340×420mm이며 제품이 일어선 이후에는 300×330× 810mm이다. 무게는 약 9.5kg. IR센서, 심도센서 등을 갖추고 있으며 5M 픽셀 카메라를 내장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콘텐츠를 예약할 수 있으며 기억시킨 경로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카메라와 심도 센서를 통해 공간 배치를 기억한 상태에서 자율적으로 이동하는 게 가능하다. 경로상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동할 수 있다.

프로젝터의 해상도는 아쉽게도 HD(1280×720)급을 지원하며, 밝기는 250루멘이다. 키스톤 보정, 오토 포커스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본체 뒷면에는 HDMI와 USB 단자가 있어 외부 기기를 연결해 동영상과 정지영상을 재생 및 투사할 수 있다. 내장 스피커(모노) 출력은 5W이며,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과  충전크레들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의 조작 어플리케이션

 

자율 이동 로봇 프로젝터 Tipron (티프론)

간단히 정리해보면 로보청소기에서 모터를 떼어내고 위로 펴지는 로봇을 장착한이후에 머리부분에 프로젝터를 달고 스마트폰으로 동작시키는 아주 간단한 원리이다.제품의 충전방식도 로봇청소기와 유사하여,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전원이 연결된 크레들로 돌아가서 충전을 하고 사용할때에는 방안의 지정위치로 이동한다.

Cerevo(세레보)라는 회사명은, Consumer Electronics(가전)을 Revolution(혁신)하겠다는 의미로 IoT 관련 제품들을 속속 소개하고 있다. IoT모쥴 부터 알람시계와 라디오 프로젝터와 자전거 스노우보드 같은제품들도 IoT기능을 추가해서 출시하고 있다. 재미있다.

The more informations : https://cerevo.com/ja/products/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