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전갈이 혀를 쏘는 듯한 매운맛!
Tabasco Scorpion Sauce

DATE. 2017.07.21.

매운 걸 좋아한다면 한번쯤은 도전해보자.

호치키스, 스카치테이프처럼 타바스코는 핫소스의 대명사다.

 

매운맛을 즐긴다면 타바스코를 모를 리 없다. 피자를 먹을 때 정신 없이 뿌리다 보면 피자가 입에 들어가기 전 헛기침을 면치 못한다. 매콤한 건 둘째치고 시큼한 맛이 특징으로 핫소스라고 하면 보통 타바스코를 떠올리게 마련이다.

 

타바스코 고추를 애버리 섬 암염과 섞어 오크통에 3년간 발효시키면 된다.

 

느낌 상으론 멕시코에서 집집마다 만들어 먹는 소스 같지만 미국 매킬러니사에서 개발했다. 멕시코 타바스코 지방에서 자란 고추를 갈아 미국 루이지애나주 애버리 섬의 암염과 섞어 3년간 발효시킨 후 식초를 섞으면 타바스코 소스가 만들어진다.

 

타바스코 소스는 오리지널 외에 7가지 맛이 더 있다.

 

보통 피자에 뿌려먹는 소스로 알려져 있지만 파스타에도 뿌리고, 닭가슴살 요리나 카레, 라면 등에 뿌려 먹으면 꽤 독특한 맛이 난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매킬리니사는 오리지널 타바스코를 포함 8종류의 타바스코를 판매하고 있다.

 

타바스코 Scorpion Sauce는 아무 곳에서나 팔지 않는다.

 

여기에 한가지 맛이 더 추가되었으니 Tabasco Scorpion Sauce다. 오리지널 타바스코 소스보다 약 20배 정도 매운맛으로 타바스코 소스 공식 홈페이지나 미국 루이지애나 주 에이버리 아일랜드에 위치한 매킬러니 본사에서만 판매한다.

 

Scorpion Pepper는 생긴 만큼 맛도 무서운 고추다.

 

타바스코 Scorpion Sauce에 사용되는 Scorpion Pepper는 2012년 뉴멕시코에서 처음 발견된 고추로 매운맛의 척도로 이용되는 스코빌 지수가 무려 2,000,000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매운 고추다. 참고로 타바스코 고추는 2,500~5,000 스코빌이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countrystore.tabasco.com/TABASCOsupreg_sup-Scorpion-Sauce/productinfo/03132/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