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s

5.8GHz 무선을 품은 전통 스피커, 와피데일 액티브 스피커 A1

DATE. 2017.07.14.

진정한 무선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테크놀로지, 와피데일 A1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시리즈는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진 영국 스피커일지도 모른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많은 시리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영국 와피데일(Wharfedale)은 다이아몬드 시리즈 220에 앰프를 내장한 액티브 스피커를 출시했다. 보통의 액티브 스피커라고 생각한다면 더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

우선, 지금까지의 일반적인 액티브 스피커가 한쪽 스피커에 앰프를 내장하고, 다른한쪽으로는 시그널만 보내주는 방식이였다. 이 방식은 많은 오디오 매니아들로부터 좌우 스피커의 용적의 차이등으로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방식이다. 와피데일의 A1은 양쪽의 스피커에 모두 별도로 앰프를 가진방식을 채택했다. 그만큼 각 스피커에 전원이 연결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생겨 버렸다.

 

그리고 액티브 스피커의 단점인 스피커 뒷면에 주렁주렁 달리면 각족 케이블들을 모두 정리해 버리기 위해 허브라는 개념을 채택했다. 함께 제공되는 H1 허브를 통해 양쪽의 스피커로 모두 무선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이 스피커의 최대 장점은 역시 H1 허브로 부터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곳 아무곳에나 스피커와 허브를 위치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최대거리 20m까지 신호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간에서는 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나로그 입력 뿐만 아니라 동축/광 입력까지 지원하는 이 시스템은 어쩌면 테이블위의 스피커라기 보다는 TV옆에 더 어울릴지도 모르겠다.

와피데일만의 찬찬한 사운드와 편안한 공간감은 여전히 그대로 이다.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