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쉑쉑버거를 집에서 만들어 먹자:
SHAKE SHACK Recipes & Stories

DATE. 2017.07.05.

재료를 같이 팔았으면 완벽할 뻔 했다.

한국 1호점이다.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데 이런 사진은 어떻게 찍었는지 의문이다.

 

작년 여름, 쉑쉑버거를 먹겠다고 땡볕에 밖에서 한두 시간 기다려본 경험들이 있을 거다. SHAKE SHACK이라는 이름이 말해주듯 밀크셰이크가 주력 상품이지만 마니아들 사이에선 IN & OUT과 더불어 미국에서 대표적인 햄버거 맛집으로 통한다.

 

Shake Shack의 대표적인 메뉴 Shack-cago Dog과 ShackBurger다.

 

쉐이크쉑의 인기 메뉴는 ShackBurger다. 건강하게 키운 앵거스 소고기만 다져 만든 두툼한 패티에 치즈, 토마토, 양상추가 들어간다. 기본에 충실한 재료를 사용해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지만 ShackBurger의 맛을 완성하는 건 ShackSauce다.

 

이 책 안에 Shake Shack에 대한 모든 게 기록되어 있다.

 

SHAKE SHACK Recipes & Stories는 쉐이크쉑에서 처음으로 만든 요리책이다. 가장 중요한ShackSauce를 만드는 비법을 포함 쉐이크쉑의 요리법 70가지를 담았다. 게다가 집에서 밀크셰이크나 버거를 만들 때 필요한 팁도 알려준다.

 

집에서 여기에 있는 모든 메뉴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앗! 몇 개는 빼자.)

 

아쉬운 점은 몇몇 메뉴의 경우 국내에서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거다. 특히 Shroom Burger에 들어가는 거대한 Portobello 버섯은 대체할 재료를 찾기도 쉽지 않다. 쉐이크쉑에서 직접 재료를 같이 팔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애플 우드 칩으로 훈연한 베이컨이 추가된 SmokeShack이다. 야채가 없어 고기고기한 맛이다.

 

쉐이크쉑은 현재 국내에선 총 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초창기에 비해 기다리는 시간이 줄긴 했지만 여전히 줄이 길다. 쉐이크쉑을 먹고 싶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다면 책을 사서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패티도 서너 개 껴서 말이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shop.shakeshack.com/shake-shack-cookbook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