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모기를 레이저로 잡는 방법:
Photonic Fence

DATE. 2017.06.30.

레이저로 모기를 잡는 아이디어는 누가 먼저 시작한 건지…

모기를 잡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모기향, 살충스프레이, 전기파리채 등 독으로 신경을 마비시키거나 전기로 태워 죽이는 거다. 하지만 모기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독해져 모기를 잡으려다 사람을 잡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외계인이라도 잡을 법한 생김새로 모기에게만 레이저를 쏜다.

 

모기가 잠결에 앵앵거리면 거슬리긴 하지만 피를 빨리는 게 그리 두려운 건 아니다. 모기가 옮기는 각종 병원체들이 염려스러울 뿐이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모기 말라리아로 죽는 사람만 매년 60만 명 정도된다고 한다.

 

Photonic Fence는 모기 외에는 레이저를 쏘지 않는다.

 

Intellectual Ventures Laboratory는 여러 연구와 발명을 거듭해 왔다. 그 중 말라리아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가 Photonic Fence다. Photonic Fence는 눈에 보이지 않는 울타리 같은 것으로 모기만 지나가지 못하게 한다.

 

모기는 Photonic Fence를 넘는 순간 불이 붙는다.

 

Photonic Fence는 갖가지 센서를 이용해 비행속도, 형태, 날개짓 주파수 등으로 모기만 정확히 집어내 레이저로 태워버린다. 게다가 모기 암컷과 수컷을 구분할 정도로 정확성을 자랑하고 다른 해충도 모기와 똑같은 방식으로 잡을 수 있다.

 

Photonic Fence로 농작물을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면 농약이 필요없을 거다.

 

특정 개체만 죽이는 방식은 농업분야에 쓰임새가 많다. 아직까지 해충을 죽이는 방법은 농약이 우세하다. 하지만 수정에 도움을 주는 꿀벌이나 나비 같은 익충도 없애고 인간에게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 Photonic Fences는 이런 단점들이 없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자.

 

The more information – http://www.intellectualventureslab.com/work/photonic-fence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