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L.A의 병원에서는
VR로 의료 훈련을 합니다.

DATE. 2017.05.15.

VR 사용한 의료 훈련은 비용도 저렴하고 더 현실에 가까운 효율적으로 훈련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VR에서 의료 훈련을 시뮬레이션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소아과 전문 병원 Children ‘s Hospital Los Angeles는 Oculus와 VR 콘텐츠 개발 회사와 제휴하여 VR을 이용한 의료 훈련에 임하고 있습니다. VR 시뮬레이션은 긴급 구명하는 상황이 재현됩니다.
또한 AiSolve라는 인공 지능 프로그램에 따라 수술 과정이나 회화 등도 재현되어보다 현장에 가까운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VR을 이용한 수술시뮬레이션의 예시

 

병원에서는 지금까지 마네킹을 사용한 훈련을 해왔습니다.이전 훈련은 1 년에 430,000 달러 (약 4,900 만원) 것으로 비용 또한 훈련 준비에 많은 시간이 필요했지만, VR은 비용도 억제되어 효율적인 훈련이 기대됩니다 . Todd Chang 의사는 “VR에서는 인칭 훈련에서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떨어진 곳에서도 VR은 사용할 수 있으므로보다 유연하게 훈련을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앞으로 의료 분야에서의 VR을 많이 사용 될 전망이다.

 

의료 분야에서의 VR의 사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공포증이나 외상 등 ‘체험’이 요인이되고있는 것에 대해, VR로 의사 적으로 체험하고 치료하려는 노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도 VR을 이용하여 환자의 3D-CT 영상 데이터에서 만들어진 입체적인 「VR 해부도 ‘를 바탕으로보다 효과적인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의료 분야에서 어떻게 VR이 사용 될 지는 좀 더 시간의 경과가 지나봐야 예측이 가능 할 거 같습니다.

 

The more inmormation : https://vrscout.com/news/la-hospital-vr-simulation-trauma-training


ADD COMMENT

Welle 로그인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