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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의 도입으로 성공률이 2배” 일본 VR 업계 담당들이 말했다! VR 마케팅의 실제 효과

DATE. 2017.04.12.

여러 VR 업계 관계자들은 무엇을  논한 내용들은?

 

3 월 16 일, GMO 클라우드 주식회사와ㅇ 주식회사 WHITE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 비즈니스 × VR “이 열렸습니다.  이벤트는 실제로 VR 관련 사업으로 활동 하는 여러 기업의 담당자들이 모였고, 회장에는 약 100 명이 방문했습니다.

 

Mogura VR의 편집장 쿠보타

 

VR은 체험자체를 전하는 미디어

처음 열린 이벤트 기조 연설에서 ‘폐사 미디어’ 편집장 쿠보타가 참여했고, VR 개관에 대한 설명과 스마트폰에서 체험 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VR의 특징을 체험 자체를 전하는 매체” 라고 한마디로 나타내며, 현재 VR 장치가 하이 엔드에서 로우 엔드에 이르기까지 다방면 다양하게 걸쳐 각 장치의 성능 특징에 맞춘 콘텐츠의 설계가 필요 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미국의 VR / AR 전문 투자 펀드 ‘The Venture Reality Fund’가 제작 한 VR 관련 회사의 산업지도를 소개했습니다. 2017 년판은 1 년 전에 비해 게재 기업 수가 40 % 증가 했다고 해외 주요 IT 기업도 VR에 참가하고있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주 WHITE 코이케

 

VR은 “1대 1º1인칭” 마케팅으로 변화를 일으킨다.

이어 등단 한 회사 WHITE 코이케는 국내에서 성공한 VR 프로모션 사례도 소개. VR 마케팅의 큰 특징은 기존 이벤트 실시 등으로 제공 한 체험하는 내용이 VR은 비 대면으로 제공 가능하고, 지금까지 없었던 많은 사람들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사람의 감정을 움직이는 마케팅을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습니다. VR의 등장으로 비 대면이라도 「1 대 n에서 1 대 1 ”1 인칭 ‘마케팅으로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한, WebVR의 등장으로 리 타겟팅 등 웹 마케팅과 고글을 사용하지 않고 체험 할 수있는 360도 콘텐츠로 SNS에 전파력을 높이는등 마케팅 효과를 넓게하고 깊게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라고 했다.

 

(주)GMO클라우드의 니시키

 

VR은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반향을 불러온다.

360도 파노라마 VR 콘텐츠 제작 관리 도구 Panocloud VR  를 출시하는 (주)GMO클라우드의 니시키 씨는 주로 호스팅 보안 서비스 사업을하는 회사가 VR에 임하고있는 이유가 ‘웹 콘텐츠와 VR의 친화력’ ‘새로운 시대의 고 부가가치 기술’임을 언급했습니다. 특히 웹 제작하는 회사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하고 2017 년 이후에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본격적으로 검토하는 기업이 급증하고있는 것을 밝혔다했습니다.

회사가 VR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에 비해 “구체적인 이미지 요청이 많아지고있다”며, 지금까지 부동산 · 주택, 의료, 건축 · 건설 업체, 항공 등 다양한 산업을 가로 질러 반향을 얻고있는 것. 예를 들어 부동산의 방 견학 전에 “여러 시설을 VR 체험으로 본다”라는 액션을 끼우는 것으로, 성공률 및 영업 효율성 향상으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사례도 나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품질뿐만 아니라 비용과 공수의 절감도 중요하다 점을 지적했다. Panocloud VR에서는 제작의 단순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도입 수있는 계획을 실현 비록 소규모 예산의 작은 팀이라도, VR 마케팅과 VR 콘텐츠의 공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말했다.

 

 

VR 컨텐츠 양성 향후의 대처에 관한 전망

Loco Partners의 오카다 씨는 “VR 서비스 도입 준비 기간은 1 개월 이었지만, 상승은 성공했다”고 한 뒤 향후 콘텐츠를 확충 해 나가는 것이 과제라고 했습니다. 이상은 회사가 계약하는 1,000 개사 모두에 도입하고 싶다는 것입니다만, 지리적 원인으로 촬영에가는 것은 어려운 것을 지적했다. 향후 VR 콘텐츠가 모이는 줄거리 화를 만드는 것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WHITE 코이케 씨는 (VR 도입함에있어서의) 검토가 장기화하는 문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이해와 VR 체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부분이 장기화의 이유가 될 것. 또한 품의을 올릴 때 담당자의 연장자가 고글을 장착 해주지 않는다는 경우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 경우 담당자와 협력하여 바깥 해자를 메워가는 것이 중요 이라며 어쨌든 체험 받고 제대로 이해를 해달라고 할 필요하다고했습니다. VR에 대한 이해가 늘어나는 것은 확실히 앞으로는 사용자가 VR을 체험하기 위해 장애물을 낮추어가는 노력이 중요하게된다 라고 말했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www.moguravr.com/gmo-panocloudvr-marketing-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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