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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을 통해서 실제로 날라오는 공을 잡을 수 있다.

DATE. 2017.04.06.

Oculus의 Rift 및 Valve의 Steam VR과 같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헤드셋을 사용하여 VR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VR시뮬레이션으로 인지해 공을 받는 모습

 

디즈니 연구소 과학자들은 가상 현실 시스템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에게
실제 볼을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물리적인 물체와의
상호 작용을 포함하는 가상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의 손에 실제 공을 잡고 느끼는 것은 VR을 훨씬 , 더 믿을 수 있고, 더 흥미롭고, 상호 작용적이고 더 현실감 있게 합니다.”
라고 수석 연구원 Günter Niemeyer는 말했습니다.
공을 잡으려면 강한 손과 눈으로 조율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배운 많은 조정 기술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보이는 시뮬레이션 화면

Niemeyer와 Pan은 포수의 손과 머리의 위치뿐만 아니라 볼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해 모션 캡처 시스템을 사용하여 VR을 사용하여 실제 볼을 잡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장면은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실상 렌더링되고 표시됩니다.
몇 가지 시각화 옵션을 연구했습니다. 볼의 위치 만 렌더링 된 실제 환경과 유사한 것으로 볼의 예상 궤적을 보여 주거나 단순히 포착 할 수있는 대상 영역을 보여준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팬은 세 가지 시각화에서 공을 잡는 데 성공했다. 볼 위치 만 렌더링되었을 때, 사용자는 95 %의 공을 던져 버렸습니다.
다른 모드에서도 잡기는 똑같이 성공했지만 목표 위치 만 식별되었을 때 포착 전략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경우 캐처의 손이 캐치 전에 훨씬 빨리 캐치 위치에 도달합니다.

“가장 확실한 설명은 볼의 위치에 대한 정보가 없으면 포수는 더 높은 뇌 기능을 필요로하는 작업에서보다 단순하고 시각적으로 지시하는 포인팅 작업으로 궤적을 추정하기 위해
과제를 식별 된 목표 지점에 의존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실제 공의 비행을 예측하고이를 사용자가 시각화 할 수있는 시스템의 능력은 포수에게 현실 세계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이점을 제공한다고 지적했다.
“VR, 우리는 당신에게 미리 렌더링하여 미래를 보여줄 수있는 볼이 될 것입니다,”라고 메이어는 말했다.
“일부 유형의 상호 작용의 경우 게임 디자이너는 볼을 잡기 위해 그물을 사용하면 일부 게임을 더 즐겁게 만들 수있는 것처럼 VR을 활용하여 특정 작업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독창성과 혁신성을 결합한이 연구는 미래의 도구와 시스템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디즈니의 풍부한 유산을 계속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phys.org/news/2017-03-virtual-reality-real-ball.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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