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M
16개의 렌즈를 품은 카메라, LIGHT L16


The Light L16 Is 16 Cameras in One

Light 에서 16개의 렌즈를 가진 특수한 카메라를 정식 발표했다. 새로운 형태의 이 카메라를 Light 에서는 ‘다중조리개 컴퓨터연산 카메라(Multi-aperture Computational Camera)’라고 부른다. 명칭 그대로 해석해 본다면, 여러개의 조리개(렌즈, 센서 포함)로 모은 이미지를 컴퓨터로 합성하는 카메라 정도로 해석된다. L16이란 이름을 가진 이 제품은 16개의 렌즈(각 렌즈는 별도의 센서를 포함)를 갖고 있습니다. 환산화각 35mm 5개, 70mm 5개, 150mm 6개를 갖추고 있으며, 그 사이 화각은 디지털 줌과 이미지 처리를 이용해 이루어진다고 한다. 이렇게 촬영된 이미지는 합쳐져서 5200만화소의 이미지로 저장된다.
Light의 가장 큰 특징에는 HDR, 촬영 후 재포커싱, 조리개 조절 등도 있지만 화질이 DSLR 급이라는 점을 제일 강조한다. 또한 UX 측면에서도 기존의 컴팩트 카메라나 렌즈교환식 카메라와 차별화가 뚜렸하다. 16개의 렌즈를 포함하고 있어서 크기는 보통의 컴팩트 카메라보다는 크다.


포스트 프로세싱에서 초점을 조절할 수 있다거나 하는 기능은 이미 Lytro 사의 라이트필드 카메라나, 심지어 파나소닉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도 소프트웨어적으로 지원하고 있지만, 다렌즈가 가진 장점은 보다 폭넓은 이미지의 조정이 기대된다.
L16은 현재 2016년 초 출시를 목표로 프리오더 중이며, 정가는 1699달러이나 한달 동안(11월 6일까지)은 400달러 할인된 1299달러로 예약받고 있다.



The more information : https://light.co/